Matchbox/Hiphop

MIC SWAGGER 5탄 Huckleberry P

프리스타일로는 국내 탑이라고 감히 일컬을 수 있는 Huckleberry P입니다. 프리스타일계의 양대산맥인 Huckleberry P & Sool J의 조합, 지금까지 나온 MIC SWAGGER 중에 최고의 영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최고입니다. 영상 속의 모든 랩이 즉석으로 만든 가사들이란게 참 놀랍죠.
이 영상이 공개되고 나서 또 한번의 논란이 있었습니다. 영상 중간에 '써놓은 가사'라고 적혀있는 종이를 찢고 마지막에 "Warrup Vasco, 듣고 있어? Pure Freestyle. 가사 아까 다 찢어버렸잖아."라고 말한 부분에서 제기됐는데요. 전편의 Vasco가 가사를 써온 것 아니냐며 깐게 아니냐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사실 약간 오해를 가질 소지가 있긴 했죠. 하지만 이 역시 Huckleberry P가 Hiphopplaya에 직접 해명글을 올리며 논란을 잠식시키게 됩니다.


MIC SWAGGER 5탄 Huckleberry P


▼Huckleberry P의 해명글
(원본주소 : http://www.hiphopplaya.com/bbs/bbs/viewbody.html?code=bbs_3&category=43&page=1&sort=1&number=478896&keyfield=&key)

Mic Swagger 5번째 편이 힙플에 업데이트되기 하루 전 (그러니까 어제)
친한 뮤지션 형님께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네 영상 마지막에 Vasco 형 이름을 Shout Out 하는 부분에서
Diss 로 오해하기 쉽다는 의견이 나왔거든. 정확히 어떤거야?"

종이 한 장 차이로 의도가 180도 바뀔수도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Vasco 형에 대한 Diss 가 아닌 오히려 Respect 의 의미였습니다.

Mic Swagger 의 취지가 '한국판 Rap City' 인 만큼, 저는 이왕이면
퀄리티와 관계 없이 청자들에게 진짜 Freestyle 을 보여줘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Vasco 형은 Mic Swagger 에서 거의 유일하게 100% Pure Freestyle 을 하신 분입니다.
제가 촬영하기 전에도 형을 만나서 참 멋있었다고, 다른 사람들도 전부 형처럼 하면 좋겠다고 얘기도 했었구요.

퍼포먼스 마지막에 'Vasco, 보고있어? Pure Freestyle!' 이라고 외친 부분은
Vasco 형을 이어서 제가 100% Pure Freestyle 을 했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지켜봐달라는 뜻이었습니다.

요즘들어 약간의 추측성 댓글들이 커져서 뮤지션들간의 오해를 만드는것 같습니다.
1차적인 책임은 애매한 표현으로 여러분들께 혼란을 드린 저에게 있는 듯 하니 이 점은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Vasco 형과도 이미 통화가 끝났고 저희는 아무 일이 없으니, 여러분들. 오해는 여기까지!

저는, 진짜 Diss 를 하고 싶으면 애매모호하게 끝내고자 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ㅋㅋ

한국 Freestyle scene 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Sool J 형, JJK 를 비롯해서...
그들에게 힘이 되어주시고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아, 당연히 뉴올 형님도-!

피노다인도 많이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ㅋㅋ 나중에 또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