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py

당신은 게으른 게 아니라 지친 것일 수도 있다

오선지 2022. 5. 22. 00:55

구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생산성 제로, 동기 제로, 쉽게 피곤해짐.

내가 이런 것들을 겪었다. 난 오직 침대에 누워서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았다.
스스로가 게으르다고 생각하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이건 지쳐있는 것(번아웃)이란 걸 알아챘다.

번아웃은 스트레스와 그것에 대처할 수 없는 당신의 무력감으로부터 오는 부정적인 육체, 감정, 또는 정신적 피로감이다. 이것은 흔한 일이므로, 징후와 대처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 당신이 지친 것이고 게으른 것이 아니라는 몇 가지 징후들이 있다.

-모든 것과 단절된 느낌을 받음
스스로가 오토파일럿처럼 느껴지고, 자기 자신으로부터 멀어진다면 그것은 공허함과 제3자의 삶을 보는 것처럼 느껴지게 되지만, 해결할 도리가 없다.
당신은 아마 지쳐있는 것이다.

-당신은 의욕적이었다.
게으른 사람들은 행동하지 않으며, 어떤 일에 참여하려고 하지도 않는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성취욕이 있거나 의욕적이었던 적이 있었다면, 당신은 지쳐있는 것일 수도 있다.

-당신은 열정적이었다.
운동이든, 당신의 재능이든, 공부가 되었든 과거에 어떤 부분에 열정적이었다면 게으르다고 말할 수 없다.
그런 일들에 자신을 너무 혹사시켰기 때문에 그 일을 하는 것을 싫어하게 되었을지도 모른다.

-쉽게 짜증을 느끼기 시작한다.
만약 여러분이 감정적인 부분을 통제할 수 없다고 느끼기 시작하고, 이전에 그런 적이 전혀 없었다면-이것은 명확한 번아웃의 신호다.
반면에 게으른 사람들은 이런 것들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만약 개인 위생에 소홀해지기 시작했다면, 이것은 번아웃의 또 다른 징조일 수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혼자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많고, 에너지가 부족하기 때문에 샤워를 하지 않는다.
게으른 사람들의 경우에는 항상 이렇겠지만, 당신은 그런 적이 없었기 때문에 지쳐있을 수 있는 것이다.

번아웃은 점진적으로 발생한다. 보통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른다:
-행복한 단계
-스트레스의 시작
-만성 스트레스
-번아웃
-습관성 번아웃

번아웃을 다루는 법
-자신이 번아웃이라는 것을 깨닫기
-몸의 신호를 귀기울여 듣기
-스트레스 요인에서 벗어나 휴식 취하기
-운동하기
-충분한 잠
-물을 많이 마시기
-당신의 목표가 정말 원하는 것인지를 살펴보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