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chbox/Electronica

SuperFreak Records / Freakloud (2013)



1. Reset [Aezik]
개인적으로 새롭게 마음을 다잡는 의미에서 스스로 뇌를 리셋하고자 만들었던 비트. 뇌는 인체가 가진 것 중 가장 우주에 가까운 기관이라 생각하고 있고, 그런 의미에서 이곡 또한 우주를 이야기 하고 있다. 기본적인 성향은 흑인음악에 기초해두고 있지만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유연한 장르적 수용을 토대로 새로운 무언가를 계속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도 담겨있다.
Produced by Aezik
Mixed by Aezik

2. Africosmican Sound [Beautiful Disco]
빠른 BPM의 디스코 샘플 에서 발견한 아프리카의 우주.
Produced by Beautiful Disco
Mixed by Beautiful Disco
Contain samples from "Evita - Rainbow High / She is a diamond"

3. Trap For Meditation [250]
현시대의 트랩이라면 가장 핫한 클럽뮤직이지만 그 음악의 뼈대가 되는 그루브는 오히려 조용히 침잠하는 감수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과장된 베이스가 다른 소리들을 캄캄히 가두어 놓고 희미한 노래 소리가 조용히 흐르다 후반부에 I wonder why라는 질문을 던진다. 중요한건 답이 아니라 질문을 던지는 자신이라고 생각한다.
Produced by 250
Mixed by 250

4. Flyy [Viann]
2011년 언젠가 아무 이유 없이 어지럽고 나는 듯한 기분을 느꼈고, 그걸 생각하며 바로 이 곡을 작업했다. 앞으로 나올 Viann의 작업물의 방향을 조금은 알 수 있는 곡이다.
Produced by Viann
Mixed by Viann

5. Copythat [Sailli]
반복적인 삶을 한 공장에 비유했다. 항상 똑같고 반복적인 삶을 생산해내는 공장. 그곳에서 벗어나려하는 한 인격체가 진정한 자신의 삶을 찾기 위해 펼치는 모험 같은 곡.
Produced by Sailli
Mixed by Sailli

6. SWT [I II I]
집으로 가기 위해 수원 톨게이트를 빠져 나올 때, 그 순간의 감성을 담은 곡.
Produced by I II I
Mixed by I II I

7. Parallel [Aezik]
이곡은 IDM의 성향을 가진 힙합비트로 초반엔 규칙적인 southern한 비트를 이용해 현실의 차원을 야기하고 중반에 웜홀로 빠져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여 새로운 평행세계에 도착하는 걸 곡 전반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우주이론과 우주의 신비로움에 대해선 내가 만드는 곡의 감성에 있어 항상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앞으로 나올 곡에서도 계속 이야기 할 예정이다.
Produced by Aezik
Mixed by Aezik

8. Gummy Bear Fight [JINBO]
자극적인 소리들로 범벅했다. 베이스 라인이 지-훵크지만 이 노래의 주인공은 사람이 아닌 Gummy Bear (곰 모양 젤리) 들이다.
Produced by JINBO
Mixed by JINBO

9. StopholitfreezenoW [250]
아카펠라 샘플을 기반으로 한 음악의 가장 즐거운 점은 내가 어떤 감성을 담은 문장을 만나게 될지 알 수 없다는 점이다. 이 곡도 Stop, Hold it, Freeze, Now! 라는 샘플로 먼저 작업을 하고 한참 후에 Superfreak 이라는 구절을 만나게 되었다. 그 문장을 뒤섞어 버리고 나니 투박한 조립식 퍼즐 같은 묘미가 있는 프레이즈가 만들어졌다. 의미가 통하기를.
Produced by 250
Mixed by 250

10. Area202 [I II I]
궁극적으로 세련된 옷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음악을 만들어 내고 싶다. 이 곡은 그것을 위한 첫 번째 단계이다.
Produced by I II I
Mixed by I II I

11. BarBar [Sailli]
소박한 bar에서 칵테일을 한잔 즐기며 소중한 사람과의 즐거운 시간을 나타낸 가벼운 분위기의 곡이다. 실제로 한 bar에서 녹음한 사람들의 대화소리를 넣어 곡의 분위기를 살렸다.
Produced by Sailli
Mixed by Sailli

12. Ice Cream Truck [JINBO]
한국에서 잠시 방송되었던 외화 드라마 "마샬의 환상 모험(원제 : Eerie Indiana)"에서 받은 환상적 느낌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 문득 "Ice Cream Truck 편" 이 떠오르면서 어린 시절의 설렘을 되찾고 싶어진다.
Produced by JINBO
Mixed by JINBO

13. Mayak [Viann]
Trainspotting, Requiem for a dream 과 같은 마약에 관련된 영화를 많이 봤는데, 독특한 영감을 받았다. 이 곡을 통해 그때와 같은걸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다.
Produced by Viann
Mixed by Viann

14. They Don't Move Me (dibiase) [Beautiful Disco]
평소 좋아하던 dibiase의 they don't move me 와 같은 샘플을 사용해 dibiase를 향한 respect을 담아 만든 곡이다.
Produced by Beautiful Disco
Mixed by Beautiful Disco
Contain samples from "Marvin Gaye - Ain't Nothing Like The Real Thing"

[Credit]
Executive Producers : JINBO the SuperFreak, 250 for SuperFreak
Mastered by 250 for SuperFreak
Management : Younghoon Jung for SuperFreak, HRBL for SuperFreak
Cover Artwork : RareBirth for SuperFreak

'Matchbox > Electronica' 카테고리의 다른 글

CFCF / Continent (2009)  (0) 2013.10.27
CFCF / Outside (2013)  (0) 2013.10.27
Oneohtrix Point Never / R Plus Seven (2013)  (5) 2013.10.13
spazzkid / Desire 願う (2013)  (0) 2013.10.03
Thundercat / Apocalypse (2013)  (0) 2013.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