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py

한국교육제도 혁신해야된다. 애들 태어날때부터..

캐나다 두달 뭐시기.. 글 원본자입니다. 제가 디씨 모갤리에 2주전에 써놓은글을 누가 오유에 퍼서 올렸네요..

얼굴 팔리는 일도 아니고, 웃으면서 그려려니 넘어갈 수 있지만, 

제 교육관에 대한점이 오해를 불러일으키는게 너무 마음에 걸려서 역시 2주전쯤 디씨 모갤에 썼던 글을 올립니다.

역시 갤러리 특성상 반말이고 어투가 다소 과격합니다.




부모가 감싸주고 해달라는거 해주고 응석받아 키우는거 때려쳐야된다.

애들한테 어릴때부터 자립심과 사회성을 가르쳐야 한다. 가정교육부터 혁신해야한다. 매가 아니라 애한테 생각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그 생각속에서 배려와 이해가 싹튼다. 어리다고 감싸면서 어르고 달래지말고.. 장난감이나 손에 쥐어주지 말고 인간을 만들어야 한다.


초등교육또한 인성교육과 질서 예절을 철저히 가르쳐야 한다. 바른생활과 같은 과목이 단순히 시험점수나 잘받기 위한 암기과목이 아닌,

그 핵심과 알맹이와 중요성을 인지시키도록 변화해야 한다. 다시말하지만, 진짜 인간다운 인간을 만들도록 생각하는법을 가르쳐야 한다.

중고등 교육도 체벌은 금지하되, 그에상응하는 규제를 만들어 시행해야 한다. 

학교폭력이나 따돌림, 기타 미성년 신분에 어긋나는 행위를 했을때 강력히 훈계하고 제제할 수 있는 규범을 정해야 한다.

단순히 어리니까 봐준다는 사고방식은 상당히 위험한 것이다. 어려도 한 인간으로서 그에 상응하는 무게의 짐을 부과해야한다.

이건 한국 교육학자들이 머리싸매고 고안해내어 철저히 시행해야 한다.


시험점수 몇점 더받고 공부잘해 대학잘가면 뭐든지 OK인 교육풍토 갈아 엎어야 한다. 

이제 한국사회에서 지금과 같은 무자비한 학력경쟁은 어쩌면 무의미하다. 보이지 않는 사회계층과 수많은 패배자를 양산할 뿐이다.

경험위주와 과정위주의 살아있는 교육. 그리고 이를 인정하고 중시하는 사회풍토도 형성되어야 한다.

돈과 권력. 학벌이 인간의 명렬표가 되는 중국스러운 천박한 사회풍토와 이를 양산하는 교육은 반드시 변화해야한다.


교육은 인간다운 인간을 만들어야한다. 

규범과 배려가 뭔지모르는 다수 현 중 장년층들의 악순환을 어린아이들에게 부여해선 안된다.

한 나라의 교육은 100년앞을 내다봐야 한다고 했다. 이제 어떻게 애들 등급을 매기고 대학을 진학시킬지에 대한 고찰은 뒤로 접어둘때가 되었다.

어떻게 애들을 인간을 만들고 사회로 진출시키고 그로서 어떻게 범국가적 의식을 향상시킬지에 대한 연구와 정책이 실현되어야 한다.


지금 시작해야 한세대를 거쳐 그 다음 2, 3세대 즉 약100여년 후에야 이 노력이 완성될 것이다.

그제서야 진짜 선진국이 되는것이고, 부끄럽지 않은 한국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