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py

To부정사 동명사 같이쓸수있는 동사

start 
like-좋아하기 시작하면
began
love-사랑이 시작되고
continue
hate-계속되면 싫어진다

우왘ㅋㅋㅋㅋ..머리에 아주 콱박히네요..ㅋㅋㅋㅋㄷㄱ














중학교 때, 저도 이렇게 외웠는데요. 제껀 조금 달라요.
"좋아하기 시작해서 사랑을 계속하다가, 기억이 후회스러워 잊어버렸다."
(like, begin, start, love, continue), [remember, regret, forget]
이 문구로 외웠어요.

앞 줄은 글쓴이님과 똑같구요. 뒷부분은 조금 다른 의미를 품고 있어요.
동명사와 부정사를 함께 쓸 수 있는 동사지만 의미가 다른 경우에요.
뒤에 세 동사는 동명사가 올 경우 과거를 의미하고 부정사가 올 경우 미래를 의미해요.

예를들어, I forget going to school 은 학교에 "갔던 것"을 잊었다는 의미지만
I forget to go to school 은 학교에 "가야하는 것"을 잊었다는 의미해요.

즉 동명사가 오면 이미 일어난 일이나 과거를 의미하고
부정사가 오면 앞으로 해야될 일이나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을 의미해요.